장마철 주의사항 알아보기

장마철 주의사항 알아보기


장마철에는 각종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위험도가 커지기 때문에 장마철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더욱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주로 장마철 주의사항 중 건강문제로는 다양한 전염병이나 식중독이 대표적이지만 이 외에도 고온다습한 환경이나 일교차 등으로 인해 평소 가지고 있던 만성질환이 악화되는 경우도 높아지며 정신건강 또한 악화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장마철 주의사항 으로는 습도가 높아지는 날씨이기 때문에 적정 실내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장마철의 높은 습도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인 곰팡이와 집먼지 진드기가 활동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천식이나 아토피 등의 알레르기 질환이 더욱 악화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선풍기나 에어컨, 제습기 등을 이용하여 습기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으며  집안에서 습기가 많은 욕실이나 가구 안은 문을 열어 습기가 배출되도록 해주고 가구 및 가전제품이 벽에 딱 붙어 있을 경우 통풍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벽과 떨어뜨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습도관리가 가장 중요하지만 이 외에도 저염식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 온도의 변화 뿐만 아니라 습도가 높을 경우 뇌졸중의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을 가지고 있던 환자의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장마철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습도가 높고 온도까지 높아서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장마철인만큼 더욱 몸도 마음도 건강관리 잘 하셔서 건강한 여름 보낼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KS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