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곰팡이 제거방법 알아보기

생활속 곰팡이 제거방법 알아보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장마철에는 집안 곳곳이 습해서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워집니다. 생활속 곰팡이 제거방법을 미리 알아보고 나와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곰팡이 발견 시 빠르게 제거해야 겠습니다.

 

 

일반적인 곰팡이 제거방법에는 딱딱한 표면으로부터 곰팡이 발생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며 시중에 곰팡이 제거 등의 목적으로 출시된 제품을 사용하거나 약 3.8 리터의 물에 1컵 이하의 표백제를 첨가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콘크리트 같은 고르지 못한 표면 자재에는 뻣뻣한 솔을 이용하여 곰팡이를 제거해야 합니다.

 

 

화장실에 생긴 곰팡이 제거방법은 김이나 약, 과자봉지 등에 들어 있는 건조제 즉, 실리카겔을 모아두었다가 부직포 주머니에 담아서 욕실에 매달아 놓으면 습기를 없애 주기 때문에 곰팡이 발생을 억제시켜 주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생겨버렸다면 헝겊에 소다를 푼 물을 적셔 닦아주고 소다와 식초를 함께 사용하면 오래된 곰팡이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주방에 생긴 곰팡이 제거방법 입니다. 실리콘 이음새에 생긴 곰팡이의 경우 락스나 곰팡이 제거제를 분무기에 넣고 실리콘 부분에 뿌린 다음 티슈를 붙여서 하루동안 놔두었다가 떼어낸 후 제거하면 효과적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한가지 참고하실점은 곰팡이 청소를 하실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마스크는 얼굴에 꼭 맞게 착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생활속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장마철이 시작된 만큼 곰팡이가 극성을 부리기 좋은 날씨이니 미리 알아두셔서 잘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KSJ